본문 바로가기

일상

곰표맥주 파는곳과 후기

곰표맥주 파는곳과 후기

맥주를 즐겨 마시는 사람중에 한사람으로서 곰표와 세븐브로이가 콜라보레이션하여 만든 수제맥주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은 아주 반가웠습니다. 우리나라 맥주가 맛없는 것으로 유명했었는데 주세법이 바뀌면서 수제맥주를 만들고 유통하는 회사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것 같습니다. 종류가 다양해지면 입맛에 맞는 것으로 골라 먹을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어 지겠죠. 오늘은 곰표 맥주에 대해서 만드는곳과 파는곳 그리고 간단히 후기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재미있습니다. 밀가루 포대 디자인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모습인데 캔맥주라니 신기한 마음에 더욱 선택하게 되는 듯 합니다. 

 

만드는 곳

곰표밀맥주는 세븐브로이라는 회사에서 만들고 있는데 많은 분들에게 롯데에서 만들었다고 잘못 알려져 있습니다. 롯데와 같은 대기업에서 대량생산하는 수제맥주는 좀 상상하기 어렵지 않을까요.

 

세븐브로이는 

강원도 횡성과 경기도 양평 2곳에 양조장이 있다고 합니다. 두곳중에 양평양조장에서 곰표밀맥주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맥아더, 한강, 강서, 흥청망청 등의 다양한 맥주를 제고 하고 있습니다.

곰표맥주 파는곳

롯데에서 위탁해서 만들었다는 잘못된 정보 뿐만이니라

두번째로 잘못 알려진 사실은 CU에서만 판매한다는 정보 입니다. 그래서 세븐브로이 홈페이지는 PB상품이 아니라 콜라보 제품임을 알리는 팝업을 올리기도 했었습니다.

 

 

곰표 캔맥주는 CU뿐만 아니라 농협하나로마트, 롯데마트, 롯데슈퍼, 이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홈플러스 등의 다양한 곳에 납품되고 있다고 합니다. 

허니버터칩 처럼 초기 인기가 사라지면 좀더 쉽게 접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가격은 CU편의점에서 한캔 3500원에 구입했었습니다.

 

캔맥주와 함께 병맥주도 판매하고 있네요.

대한제분과의 콜라보로 만든 맥주임으로 홉, 맥아 뿐만 아니라 밀이 들어같 특이한 맥주 입니다. 알콜도수는 4.5%로 일반 맥주와 같습니다.

 

맛 후기

처음 곰표맥주가 출시되었을 때에는 특이하고 재미있는 디자인 때문에 많은 분들이 구매하여 품귀현상을 빚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한번씩 먹어본 사람들의 평가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저도 먹어본 결과 강한 과일향 때문에 호불호가 강하겠다 생각 되었습니다.

제품 설명에도 낮은 알콜도수와 달콤하고 풍부한 과일향이 첨가되어 있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과일소주나 과일맥주를 평소에도 즐기지 않았던 분이라면 입맛에 맞지 않을 듯 합니다. 새로운 맛에 대해 도전하고 재미있는 마케팅을 즐긴다는 측면에서는 다양성이 넓어진다고 생각해볼만 합니다.

 

 

결론

콜라보 곰표맥주는 마케팅과 디자인이 잘 된 재미있는 맥주다. 유명하고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고 하여 맛있는 맥주라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호불호가 심한 맛이기 때문에 새로운 것에 도전한다는 생각으로 너무 기대하지 말고 조금만 구입하여 시음해 보세요.

오늘은 맥주, 팝콘, 스넥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대한제분의 곰표맥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